당뇨 환자가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당뇨환자분들은 군것질을 하고 싶어도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아무 간식이나 섭취하면 급격하게 혈당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당뇨환자들에게 제일 좋은 간식거리는 바로 견과류입니다! 오늘은 당뇨환자분들이 견과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첫 번째 이유 '혈관을 깨끗이 한다'
견과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지방, 섬유질이 풍부한 완전식품입니다! 그리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까지 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견과류 속 지방은 건강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으로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LDL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혈중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혈관을 청소해주는 HDL 콜레스테롤은 높인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 '심장병 위험을 낮춰준다'
견과류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당뇨 환자는 그렇지 않은 당뇨 환자보다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낮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5회 이상 견과류 한 줌(28g) 정도의 견과류를 섭취한 당뇨 환자는 1회 이하로 섭취한 환자보다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17% 낮았다고 해요.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견과류를 먹은 환자는 견과류를 전혀 안 먹은 환자 자보다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3% 낮고, 그로 인한 사망률은 6% 낮았습니다!

한 가지 종류만 섭취? No! 여러 종류 골고루 드세요.


견과류는 모두 영양소가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견과류는 모두 영양소가 다르고 효능이 다릅니다. 그래서 한 가지 종류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여러 종류의 견과류 적정량을 섭취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당뇨 환자들이 먹으면 특히 좋은 견과류는 따로 있다고 하는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두



호두는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하루에 평균 호두 1~3알 정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이 낮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호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 역시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로 인한 합병증인 '당뇨 망막병증' 예방에 좋습니다.


9,900원
신선한 캘리포니아 햇 호두
100%순수한 호두
알이 굵고 매끈한 호두알



2. 아몬드



아몬드 속 불포화지방, 마그네슘, 아르기닌, 폴리페놀 등의 성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체네 흡수율이 높다고 해요. 그리고 아몬드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골절의 위험이 있는 연세가 있으신 당뇨환자 분들은 아몬드 꼭 섭취해 주세요!


15,580원
보관용 지퍼 팩 포장
풍부한 영양 함유
품질 좋은 아몬드 엄선



3.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보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당뇨환자들이 섭취하기 좋은 견과류 입니다. 하지만 비타민B, 비타민E,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항상 화 효과가 커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임신성 당뇨 환자가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7,800원
맛과 영양 모두 좋음
담백한 간식으로 최고!
씹을수록 고소함


오늘은 당뇨 환자분들이 견과류를 꼭 드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태껏 견과류를 드시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오늘부터 견과류 섭취하는 건강한 습관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