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가장 맛있는 김치 BEST 5
1. 섞박지
섞박지는 단단하고 단맛이 적당히 있는 아삭한 가을무를 큼직큼직하게 썰어 만든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로 곰탕, 설렁탕과 같은 탕 종류와 함께 먹으면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김치입니다.
후기
2. 쪽파김치
쪽파김치는 통통하고 짧은 길이의 재래종 쪽파를 엄선해 사용하며, 젓갈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사각사각한 맛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바로 만든 김치도 좋지만 익으면 익을수록 맛이 깊어져 가을 밥상 밥도둑입니다.
후기
3. 돌산갓김치
돌산갓김치는 주재료인 돌산 갓으로 특유의 톡 쏘는 쌉싸름한 맛과 향이 강한 싱싱한 갓에 찹쌀풀과 멸치젓국을 넣어 깊은 맛이 뛰어납니다. 또한 짜지 않고 사각사각 익으면 익을수록 감칠맛이 나서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후기
4. 알타리 김치
알타리 김치로도 불리는 총각김치는 단단한 총각무와 잎줄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김치입니다. 총각김치는 우리나라 토양에서만 재배되는 단단한 토속 무를 사용하여 아삭한 조직감과 새우젓국의 개운한 맛이 어우러져 익으면 익을수록 깊고 시원한 맛이 난다.
5. 가을배추김치
가을배추는 여름보다 더 달달한 맛을 가집니다. 여름배추에 비해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며, 이것은 김치에 독특한 단맛을 더해줍니다.
두꺼운 잎과 씹는 느낌이 좋고 신선하고 산뜻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김치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