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5가지 방법


우리 몸은 외부 기온의 변화에 따른 체온의 변화를 막아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다. 그러나 외부 기온의 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보다 감기에 걸리기 쉽다.

환절기 감기 예방에 도움 되는 실천 요령을 소개한다.

1. 실내 온도와 습도 적절히 유지


(온도 : 20~22℃, 습도 : 50~60%)

마른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 실내에 걸어 두면, 내부 온도와 습도 유지에 효과적이다.




2. 외출 후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올바른 손 씻기는 코로나19,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감염증 뿐 아니라 A형간염 같은 장관감염증도 예방한다.




3. 채소와 과일 충분히 섭취하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




4. 따뜻한 물 충분히 마시기


습도가 낮으면 피부와 호흡기의 점막이 쉽게 말라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기 쉬워지므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5. 환절기에 좋은 식품


배와 도라지는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환절기에 계절의 변화로 인해 기온과 습도가 불안정한 시기로, 아이들의 면역력이 약할 수 있는 시기에 도움이 됩니다.


배와 도라지 모두 비타민 C를 풍부하여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환절기에는 감기와 같은 감염병의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항산화물질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에게 배와 도라지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나 간식을 제공하여 영양소를 공급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알러지나 소화 문제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주세요.


건강한 유기농 배도라지청
발효숙성 공법 아린맛 DOWN!
진공 저온 추출방식
남녀노소 편하게 즐기는 스틱형


후기

아이들이 환절기 마른김침을 자주하는데 차처럼 따뜻하게 먹이니 너무 좋네요.
아침, 저녁으로 따뜻한 물에 타서 한잔씩 마시면 감기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국내산 3년근 약도라지 사용
24시간 유산균 발효
100% 국내산 원료
영양과 건강을 한 포에!


후기

보름동안 매일 먹고 이비인후과 갔는데 목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작년엔 한달정도 고생했었거든요ㅠㅠ
한 3~4일 먹으니까 목이 부드러워지고 잔기침이 줄더라구요!
맛은 달달하고 도자지맛이 씁쓸하지 않고 향긋한 맛이나서 아이가 먹는데 거부감이 없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