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염에 좋은 음식 BEST 5


염증은 신체가 치유되도록 돕고 손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는 자연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나 염증이 만성화되면 몸에 해롭습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신체의 염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공된 음식은 줄이고, 항염증제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늘리는 균형잡힌 식단을 한다면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염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볼까요?


1. 물고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물고기는 특히 좋습니다. 연어, 고등어, 고등어, 마카렐은 모두 좋은 선택입니다.



38,900원
당일작업 당일출고 100% 품질보장제
노르웨이 생연어
연어회 1~2인분 500g부터
구이용,횟감,숙성까지 두팜연어!



2.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줄이고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조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5,350원
이탈리아 신선한 원료 그대로
신선한 풀 향기와 쌉쌀하고 매콤한 맛
올리브오일 입문자용 추천
자체 콜드 체인 시스템 보유



3. 열매와 채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항염증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머리카락, 브로콜리, 시금치, 아보카도, 당근, 베리류 과일, 아몬드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10,040원
새콤달콤한 블루베리
싱그러운 보랏빛 색깔의 블루베리
베이킹, 스무디 등에 활용
샐러드, 와플의 토핑 등으로 제격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아프리코트, 브라질넛과 같은 견과류는 항염증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25,800원
100% 페루산 브라질넛
슈퍼푸드 브라질넛
셀레눔의 제왕!파워푸드




5. 초콜릿

일반적으로 높은 카카오 함유량(70% 이상)을 가진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더 건강에 이롭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놀 등 항산화물질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19,900원
80년 전통 벨기에 초콜릿
카카오 75% 함유
혀끝에서 샤르르 녹는 릿지형
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



염증을 촉진하는 음식 피하기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풍부한 고지방, 고당분의 음식은 염증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패스트 푸드, 프라이드 음식, 단식과 가공된 고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식품을 식사에 통합하면 염증 관련 질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니, 식이요법과 함께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